계룡시의회, 신동원‧조광국 의원 5분 발언

신동원 의원, 생활체육 시설 확충 촉구 조광국 의원은 집행부 청렴도 문제 지

2024-04-26     조홍기 기자

[충청뉴스 계룡 = 조홍기 기자] 계룡시의회 제172회 임시회가 26일 개회한 가운데 첫날 신동원, 조광국 의원이 5분 발언을 펼쳤다.

신동원 의원은 시민복지 향상을 위한 생활체육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그는 “시민의견을 반영한 생활체육 시설의 중장기적인 계획을 수립하여 시민모두가 사용할 수 있는 생활체육 기반시설을 확충하고, 고령화 시대를 대비하여 어르신 건강복지를 위한 파크골프장 등 시설 확충이 필요하다”고 촉구했다.

신동원

조광국 의원은 집행부 청렴도 문제를 지적하고 나섰다.

조 의원은 청렴도 개선을 위한 근본적인 대책 마련과 적극적인 노력을 촉구하며, “우리 모두가 부패로부터 자유롭고 자긍심을 지키는 청렴한 계룡시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계룡시의회는 이번 임시회에서 ▴29일(월) 의안심사특별위원회에서 「계룡시 골목형 상점가 지정에 관한 조례안(김미정 의원)」,「계룡시의회 회의규칙 일부개정규칙안(김범규 의원)」등 의안심의 15건, ▴30일(화)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에서는‘2024년 행정사무감사 계획안 작성 및 자료요구의 건’에 대하여 심의할 예정이고, ▴5월1일(수)부터 9일(목)까지 예산결산 특별위원회에서‘2024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및 기금운용변경계획안’에 대한 심도있는 심사가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