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고운동, '나눔이 함께하는 어린이날' 행사 개최

- 고운동 주민·복지기관 등 500여 명 참여…어린이플리마켓 등 열려

2024-05-12     최형순 기자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세종특별자치시 고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박미애·권해도)는 11일 고운뜰근린공원에서 ‘나눔이 함께하는 어린이날’ 행사를 열었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은 이번 행사는 고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2023년 마을계획사업에 따라 추진되며 올해는 고운동주민자치회 후원으로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복지기관과 주민, 어린이 등 5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뽐낸 고운청소년센터 댄스팀 ‘윈썸’의 무대, 신기한 서커스팀 공연, 크리에이터 ‘요들누나 동혜’ 무대, 화려한 버블매직쇼 등 주민 모두가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또 종촌종합사회복지관 등 6곳의 복지기관이 어린이를 대상으로 점자키링 만들기, 양성평등 언어 바꾸기 게임 등 사회적 약자에 대한 이해와 배려를 배울 수 있는 부스를 운영했다.

어린이들이 직접 자신의 물건을 사고팔며 수익을 자율적으로 기부하는 ‘어린이플리마켓’도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박미애 고운동장은 “이번 모두의 어린이날 행사는 고운동 어린이들뿐 아니라 고운동 전 주민이 함께 화합하고 즐길 수 있어 더욱 의미가 컸다”라며 “앞으로도 고운동 어린이들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