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인호 세종시의회 의회운영위원장, "효율적인 의회 운영 최선"

- 후반기 원 구성을 무리 없이 원만하게 구성할 수 있도록 내부적인 의정활동 환경조성

2024-05-15     최형순 기자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유인호 세종시의회 의회운영위원장은 14일 의정브리핑을 통해 “소통과 공감을 통해 민주적이고 합리적인 의회 운영을 위해 노력해 왔다”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앞으로 제4대 전반기를 알차게 마무리하고 후반기 원 구성을 무리 없이 원만하게 구성할 수 있도록 내부적인 의정활동 환경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다짐했다.

아울러 “행정수도 품격에 맞는 모습을 갖추기 위해서는 이러한 인프라 구성이 필수적인 만큼, 사업이 완료될 때까지 진행 상황을 꼼꼼히 점검하며 집행부와 협력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와함께 “24년도 1차 정례회를 맞아 우리 의회운영위원회는 시민 여러분의 복지와 편익 증진을 위한 안건들이 심도있게 심사될 수 있도록 원활하고 효율적인 의회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강조했다.

또한 “의원 연구모임 추가등록심사 및 특별위원회 활동기간 연장의 건과 2023회계연도 결산안, 조례·규칙안 등을 심사하고, 의회사무처를 대상으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그리고 “행정사무감사에서는 의회사무처 업무전반에 대한 추진사항을 점검하고, 개선안을 제시함으로써 행정의 효율성을 높여 시민의 대표기관인 의회가 보다 발전적이고 효율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미래전략수도완성 특별위원회, 2027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추진 특별위원회, 공공시설물 인수점검 특별위원회의 활동이 2024년 6월30일자로 종료됨에 따라 현안 과제를 완수하고 관계 기관과의 협력을 위해 활동기간을 연장하고자 제안하는 것으로 연장기간은 2026년 6월 30일까지이다.

2024년도 의원 연구모임 추가신청이 있어 심사하는 건으로 원도심에 청년층이 지역에 정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市 문화 콘텐츠 산업 거점 육성 및 지역 관광자원을 개발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 정책사업을 발굴하기 위해 김충식 의원을 대표의원으로 하여 원도심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연구모임을 신청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