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대 K-외식조리과, 대한민국 국제요리&제과 경연대회 '전원 수상'

대상 포함 36개 메달로 참가팀 전원 수상 쾌거

2024-05-21     이성현 기자
2024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덕대학교(총장 김대성) K-외식조리과가 지난 17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린 ‘2024 대한민국 국제요리&제과 경연대회’에서 요리 전시 경연 및 요리 라이브 코스 경연부문 대상(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장상, 이양수 국회의원상, 조리기능장려협회상) 포함 36개의 메달을 수상했다.

이 대회는 국내 요리대회 중 최대의 규모이며 한국조리의 세계화 및 외식산업의 부흥을 위해 (사)한국조리협회가 주관하고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등 22개의 정부기관 및 민간기관이 후원 및 주최하는 대회이다.

학과장 박정섭 교수를 비롯해 김덕한, 김선희 교수의 지도하에 ▲라이브 코스 경연/단품 부문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장상(김영진, 박인수, 강현우, 이재환, 원민재 팀), 이양수 국회의원상(김수영, 이건희, 서재원, 이동현, 김지수) 은상(이의성, 김수진, 길가연, 서재석, 최서희) 동상(박찬이, 이동현, 김유빈, 김수영, 박인수) ▲코스요리 전시 조리기능장려협회상(윤하경, 양혜진) 은상(김영민, 김영진, 한정원, 임서영) ▲초콜릿 공예 전시 금상(이수민, 김은서)을 수상하여 8팀이 전부 수상하는 업적을 달성했다. 대덕대학교의 아낌없는 지원과 지도 그리고 학생들의 열정과 노력이 수상을 할 수 있었던 큰 역할로 보여진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장상 수상자 김영진 학생은 “작년 대회에서는 경험과 실력 부족으로 다음을 기약하며 대회장을 떠났던 기억이 있는데, 그간 다른 대회에 출전하며 경험을 쌓고 꾸준히 연습한 결과 큰 상을 받게 되어 기쁘다”며 “곁에서 아낌없이 지도해주신 호텔외식조리과 교수님들께 감사드린다”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또한 대덕대 K-외식조리과는 지난 4일 서울국제푸드 & 테이블웨어 박람회&월드 푸드 올림픽에서 재학생(박진희, 이은경, 김영민)이가 미래 건강산업식품을 바탕으로 밀웜을 이용하여 만든 요리로 금상을 수상하며 중부권 명문 조리학과로써 입지를 굳히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