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보건대·우송정보대·대전과기대, 그린로드 플로깅 봉사활동

2024-05-24     이성현 기자
대전보건대·우송정보대·대전과기대,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지난 23일, 대전보건대학교(총장 이병기)와 우송정보대학(총장 이달영), 대전과학기술대학교(총장 이효인)가 ESG(환경·사회·지배구조)를 테마로 한 대학 간 공유·협력 방안 강화의 일환으로 대학연합 그린로드 플로깅 봉사활동을 대동천 일대에서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대전보건대학교, 우송정보대학, 대전과학기술대학교 교직원 및 학생들이 약 70여명 이상 참여해 대동천 일대 환경정화에 힘썼다. 2022년부터 대전보건대학교와 우송정보대학은 매년 2회씩 대학연합 그린로드 플로깅 봉사활동을 진행하였으며, 2024년에는 대전과학기술대학교까지 연합하여 공유·협력을 이어나가고 있다.

대전보건대·우송정보대·대전과기대,

플로깅이 진행된 대동천 일대는 대전의 대표 산책코스로 잘 알려져 있으며, 참여자들은 약 3시간 동안 하천 일대에 있는 쓰레기와 플라스틱, 캔, 담배꽁초를 주워 담았다. 세 개 대학은 날씨가 선선해지는 2학기에 봉사활동을 한 번 더 진행할 예정이다.

김원식 대전보건대학교 혁신지원사업단장은 “지난 ESG 교육경영 협약 체결 및 성과 공유회를 시작으로 대학 간 공유·협력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하였으며 플로깅 봉사활동 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서 공유·협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