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연수원, 학생평가 전문성 신장 '박차'

‘2024년 맞춤형 지원을 위한 수업-평가 역량 강화 직무연수’ 운영

2024-05-28     이성현 기자
2024년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전교육연수원(원장 이상호)은 이달 27일부터 30일까지 집합 및 실시간 쌍방향 원격연수(ZOOM 활용) 등 총 15시간을 대전교육연수원 분원에서 고등학교 교원 44명을 대상으로 2024년 맞춤형 지원을 위한 중등 수업-평가 역량 강화 직무연수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2022 개정 교육과정과 고교학점제 등 변화의 시기에 맞는 수업․평가 혁신을 위해 고등학교 성취평가 및 서․논술형 평가의 현장 안착을 지원할 수 있는 교원 역량 강화에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학생평가의 방향과 성취평가제의 이해, 최소 성취수준 보장 및 책임지도, 분할점수 설정 및 활용, 서․논술형 평가 등 교육과정 분석을 통한 교수․학습-평가 계획 수립 단계부터 성취평가 결과 및 기록까지 전반적인 평가 역량을 함양할 수 있는 내용으로 강좌를 편성하였다.

특히, 집합연수 참여에 어려움이 있는 고등학교 교원의 특성을 고려하여 비실시간 단방향 원격연수 및 실시간 쌍방향 원격연수를 활용한 혼합연수를 실시해 연수자의 편의를 도모하였다.

이상호 원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변화하는 미래사회에 맞는 수업 지원을 위한 성취평가 등 학생평가 혁신의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학생의 배움과 성장을 위한 교원의 수업-평가 역량 강화를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