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 세종캠퍼스 ICC 총괄센터, 제4회 ‘WE-KUS CUP’ 개최

e스포츠 발전을 위한 학생주도형 ICMC 기업 지원 특화 프로그램

2024-05-31     최형순 기자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LINC 3.0 사업단(단장 김영) 산하 ICC 총괄센터가 지난 25일 대전 e스포츠경기장에서 제4회 ‘WE-KUS CUP’을 개최했다.

WE-KUS

글로벌 초연결 ICC 소속 ICMC인 미래스포츠융합콘텐츠센터와 국제스포츠학부 학생소모임 E-KUS(esports-Korea University Sejong campus)의 주도로 마련된 이번 행사는 수도권에 비해 상대적으로 비활성화 되어있는 지역산업체의 e스포츠 산업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본 행사는 학생주도형 여성 e스포츠 대회로, 이번 4회 차에는 총 41개 팀(발로란트 13팀, 오버워치 28팀)이 참여했다. 이날 온라인 생중계에는 총 1,800여 명의 관람객이 참관해 대회를 즐겼다.

이와 함께 학생들의 e스포츠산업에 대한 이해와 사회진출에 도움을 주기 위한 전문가 특강이 진행되었다. 실제로 본 대회의 기획·운영 실무를 경험하고, 특강을 들었던 스포츠비즈니스 전공 졸업생들은 현재 Dplus KIA, ㈜브리온이스포츠, 디알엑스 등의 기업에서 근무하며 산업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e-KUS(학생운영진)

ICC 총괄센터장 유재현 교수는 “미래산업 구조와 기업 비즈니스 모델은 빠르게 전환되고 있고, e스포츠 역시 시대의 변화에 따라 부상하고 있는 혁신 사업분야”라며, “본 행사를 통해 참여 기업들이 기업 홍보, 필요인재 육성의 기회를 갖고, 앞으로도 본 대학과 유기적인 네트워크를 형성하여 기업성장에 많은 도움을 받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글로벌 초연결 ICC 소속 ICMC 미래스포츠융합콘텐츠센터는 스포츠산업을 중심으로 기업, 기관, 지차체 등과 다양한 지산학협력 확산 모델을 구현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