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균형발전 정책 아카데미 ...매주 정책 소개

- 시민들과 국가균형발전 정책의 현재와 미래를 이야기하는 학습 및 공론의 장 열려

2024-06-24     최형순 기자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세종특별자치시 국가균형발전지원센터(센터장 고철용)가 세종시 균형발전 정책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아카데미는 6월 25일(화)부터 7월 23일(화)까지 매주 화요일 18시 30분 한솔동에 위치한 도도림세종문화예술평생교육원(한누리대로 193, 305호)에서 진행된다.

길병옥 세종시 미래전략추진단장, 홍영훈 세종시청년센터장, 강영환 (사)지방시대연구소 이사장, 최성은 대전세종연구원 책임연구위원이 매주 관련 주제에 대한 정책을 소개하고 시민들과 함께 공론의 장을 가질 예정이다.

아카데미를 기획한 고 센터장은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시민들과 국가균형발전의 현주소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세종의 현재는 어떤 정책들로 구성되어 있는지 소개해드리고자 한다. 또한 국가균형발전 선도도시로서 세종이 앞으로 어떤 방향성을 가지고 나아갈지에 대해 강사와 시민이 함께 머리를 맞대는 시간이 될 수 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아카데미는 국가균형발전에 관심있는 세종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사전 신청을 해야 한다. 3회 이상 강의를 수강하면 수료증이 제공된다.

한편, 세종특별자치시 국가 균형 발전지원센터는 세종시가 실질적인 행정수도로 성장하도록 협력하고, 국가균형발전을 전국화하고 공론화하여 수도권과 지방의 상생을 통해 21세기 대한민국의 국가 경쟁력을 높이는데 이바지하기 위해 설립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