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서대, 학생 중심 ‘SW몰입교육’ 시행
하계방학 중 3주간 운영...다양한 전공 학생들 한 팀으로 진행 PBL 콘텐츠 학습, 팀별 프로젝트, 전문가 개발 경험 공유 등
2024-06-25 박동혁 기자
[충청뉴스 박동혁 기자] 호서대학교는 AI·SW중심대학사업단이 하계방학 중 혁신적 PBL(문제 기반 학습) 중심의 ‘42호서SW몰입교육’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호서대에 따르면 ‘42호서SW몰입교육’은 이노베이션아카데미의 교육 플랫폼 ‘Codyssey’를 활용해 강의 중심 학습에서 벗어나 동료학습 방식을 적용한 SW(소프트웨어) 교육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SW 전공뿐 아니라 다양한 전공의 학생들이 한 팀을 이뤄 진행한다. 방학 중에도 정식 교과목 학점이 인정되는 집중 이수제 수업이다.
호서대는 지난 24일 아산캠퍼스 강석규교육관에서 ‘42호서SW몰입교육’ 발대식을 열었다.
발대식에서는 교육 참여 학생들의 실천 서약 선언, 교육과정 설명, 곽병권 이노베이션아카데미 SW개발단장의 특강이 이어졌다.
‘42호서SW몰입교육’을 통해 3주간 PBL 콘텐츠 학습과 팀별 프로젝트 외에도 ▲전문가 개발 경험 공유 ▲진로 고민 ▲프로젝트 코칭 등 다양한 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다.
호서대 관계자는 “SW몰입교육은 학생 중심 교육과정”이라며 “교내에 새로운 교육방식을 도입하고, 협업·소통에 유능한 디지털 인재를 양성하는 교육기관으로 발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