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국제교육교류센터, 여름방학 영어 캠프 운영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세종시교육청 국제교육교류센터는 오는 7월 29일부터 8월 8일까지 초‧중‧고(직업계고) 학생 총 90명을 대상으로 ‘2024년 여름방학 영어 캠프’(이하 영어 캠프)를 운영한다.
이번 영어 캠프는 교과 융합과 진로 교육을 연계하여, 세종시교육청의 3대 핵심 정책 과제 중 하나인 ‘방학 중 아이들의 성장 지원’에 이바지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세종시교육청은 총 5개의 수준별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이번 영어 캠프를 초등학생과 중학생 그리고 직업계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나누어 운영할 예정이다.
초등 3~4학년 학생 15명을 대상으로는 ‘아트, 컬쳐 앤 잉글리쉬 프로그램’을, 초등 5~6학년 학생 30명을 대상으로는 ‘교과 융합 영어 실력 다지기 프로그램’을, 중학교 1~3학년 학생 30명을 대상으로는 ‘영어 몰입 프로젝트 프로그램’을 오는 7월 29일부터 8월 2일까지 5일 동안 진행한다.
직업계 고등학교 1~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는 ‘글로벌 비즈니스 회화반 프로그램’을 오는 8월 5일부터 8월 8일까지 4일 동안 운영하며, 모집 인원은 15명이다.
영어 캠프 프로그램 신청은 오는 7월 3일 22시까지 국제교육교류센터 누리집(https://www.sje.go.kr/global_eduhub/main.do)에 접속 후 외국어 교육지원 → 프로그램 신청(학생 선택)에서 할 수 있으며, 모집인원 초과 시 대상자는 무작위 추첨으로 선정된다.
한편, 세종시교육청 국제교육교류센터는 올해 1월에 반곡동에서 대평동으로 이전하였으며, 올해 2월부터 꾸준히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영어 의사소통 능력과 학습 동기 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