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성과관리 인식 변화 통한 선진 교육행정 실현
성과관리 마인드 제고 및 2012년도 성과평가 연수 실시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김신호)은 성과관리의 효율적 안착과 2012년도 투명한 성과평가를 위하여 11월 26일부터 12월 5일까지 각급 행정기관 중간간부급 공무원 및 공립학교 행정실장 등 연인원 약 630명을 대상으로 시교육청 및 대전교육정보원에서 성과관리 연수를 실시한다.
특히, 26일 시교육청에서 실시되는 연수는 조직 구성원들의 성과관리 인식변화를 위해 ㈜퍼포먼스웨이컨설팅 오우식 박사를 초빙하여 “성과관리 마인드 제고를 통한 조직역량 강화”의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
2012년도 성과평가는 교육행정기관(23기관), 공립학교 행정실 (253학교)을 대상으로 2011년도 성과평가 결과와 금년도 중간점검을 통하여 나타난 미비점을 보완 부서평가의 결과를 개인평가에 반영하고 평가결과에 대한 실적 검증으로 부서의 책무성을 강화할 것이다.
11. 29.(목)~12. 5.(수)까지 대전교육정보원에서 실시되는 연수는 성과평가 에듀파인 시스템의 올바른 사용방법 등 수요자 중심의 교육과정이며, 업무경감과 신속한 평가를 위하여 “평가대상기관별 성과평가편람”을 개발․제작 보급하여 성과평가 업무의 효율성을 확보하였다.
금년도 성과평가 결과는 4급 상당 이상 관리직 공무원의 성과연봉 및 성과상여금 지급에 활용될 것이고, 지방공무원과 교육전문직 성과상여금 지급비율에 반영됨으로써 열심히 일하는 공무원들이 보상 받는 조직문화가 형성될 수 있도록 추진할 예정이다.
대전광역시교육청 교육선진화담당관(장흥근)은 “이번 연수로 조직구성원들의 성과관리 마인드 향상을 도모하고, 공정하고 투명한 성과평가를 통한 신뢰도 향상으로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 성과관리가 되도록 노력 할 것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