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텍IV대학 산학협력단, 베트남 제약회사 초청 글로벌 산학협력 네트워킹 개최

2024-07-01     이성현 기자
글로벌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한국폴리텍Ⅳ대학(학장직무대리 공병채)은 본교 산학협력단(단장 이동환)이 1일 호텔인터시티 가온홀에서 베트남 제약회사를 초청하여 글로벌 산학협력 네트워킹 프로그램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한국폴리텍Ⅳ대학 산학협력단이 베트남 제약회사 Thuan Gia 그룹을 초청하여 대전 지역의 4개 대학(한남대, 건양대, 대전대, 대덕대)과 연합하여 지역협력기반 지역혁신사업의 일환으로 글로벌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 5개 대학은 Thuan Gia 그룹과 ▲ 글로벌 사업화 창업 아이템과 관련한 필요한 정보 교류, ▲ 대학연합 창업자들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네트워크 연계 및 ▲ 글로벌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공동 기획하고 운영하기로 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공병채 학장직무대리는 “대한민국 중부권 직업교육을 선도하는 국책대학으로서 지역 신산업 인력 수요에 맞추어 반도체, 클라우드보안 등 학과를 신설하여 안정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러한 대학의 강점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활발한 국제협력을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동환 한국폴리텍Ⅳ대학 산학협력단장은 “베트남 제약회사의 방한으로 대전 지역 대학 예비창업자들의 아이템 소개와 베트남 진출에 대한 여러 정보를 나눌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이런 자리를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지역정주기반 창업기업의 해외판로에 교두보 역할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Thuan Gia 그룹 관계자는 이날 오전 한국폴리텍IV대학 대전캠퍼스를 방문하여 반도체융합장비 및 반도체제어장비, 러닝팩토리(Learning Factory), 거점공유스튜디오 등의 시설·장비를 견학하며, “한국폴리텍IV대학과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베트남 재직자 연수 등 상호 호혜적인 관계로 발전하기를 희망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베트남 제약회사 Thuan Gia 그룹은 1995년 베트남 최초의 제약회사로 설립되었으며, 베트남 전국에 병원, 약국, 도매 채널 등 유통망을 보유하고 호치민, 하노이, 다낭, 끼엔장 등 4개의 대형 물류센터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