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 우리누리멘토단, 5일 고교 연합 동아리 학술제
2024-07-03 최형순 기자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세종시교육청진로교육원의 우리누리멘토단은 5일 진로교육원 1층 대강당에서 ‘고교 연합 동아리 학술제 제1회 아고라(Agora) 프로젝트’(이하 제1회 아고라 프로젝트)를 개최한다.
우리누리멘토단은 세종시 고교를 졸업했거나 세종에 거주하는 대학생으로 구성된 자발적인 교육봉사 단체이며, ‘선배 없는 학교의 선배 되어주기’라는 창립 기치를 내걸고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제1회 아고라 프로젝트’는 세종시 관내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매년 학기 말에 진행되는 고교 연합 학술제이며, 올해 처음으로 진행되는 행사다.
세종시 관내 고등학교 중 이번 행사에 참여를 희망하는 3개 고등학교의 학술 교과 동아리(아름고, 양지고, 한솔고) 학생 40여 명과 우리누리멘토단이 함께 참여할 예정이다.
학술 교과 동아리 학생들은 동아리별 학술 도서 및 학술 내용을 발제하여 우리누리멘토단 지도자(멘토)들과 공유한다.
이어서 발제 내용에 관한 질의응답 시간을 가지며, 참여자들 간에 되먹임(피드백)을 주고받을 계획이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 학생들은 ▲인공지능(AI) 답변의 정확성 ▲항공기 전기 추진 시스템 ▲역삼투압의 활용 ▲복소수의 시각화 등 깊이 있고 다양한 주제에 관해 발제하고, 우리누리멘토단 지도자(멘토)들과 공유하는 시간을 가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