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콘텐츠코리아랩, ‘제11회 2024 대한민국 과학 소재 단편소설’공모

대전지역 특화인‘과학’소재 단편소설 공모 / 총 상금 1500만원 지원

2024-07-04     김용우 기자

[충청뉴스 김용우 기자]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콘텐츠 분야 창업 지원사업인 ‘2024 대전콘텐츠코리아랩’ 대한민국 과학 소재 단편소설 공모전에 참여할 참여자를 6월 3일부터 9월 2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제11회

2014년부터 11회째 시행되는 본 공모전은 약 90일간 시행된다.

대한민국 과학 소재 단편소설 공모전은 장르문학 전문출판사 황금가지(민음인 출판그룹) 함께 우주, 로봇, 인공지능 등 대전 특화 ‘과학’을 주제로 단편소설 공모전을 추진하여 우수 스토리 IP를 발굴하고, 지역특화 스토리 산업을 육성시키고자 한다.

원고는 평가를 통해 총 7편을 선발하며 대상은 대전광역시장상이 주어지고, 총 상금 1,500만원이 걸려 있다. 이후 수상작들은 황금가지에서 출판 및 작가 데뷔의 기회를 제공받는다.

신청자격은 수상 및 상업화, 3자의 저작권 침해, 제작사 계약된 작품이 아닌 1인 단독 출품작에 한하여 대한민국에 거주하고 있는 모든 국민들을 대상으로 한다.

참여를 원하는 국민은 대전콘텐츠코리아랩 홈페이지에서 신청양식 다운 및 접수가 가능하다.

진흥원 이은학 원장은 단편소설 작가를 꿈꾸는 창작자에 대해 “제11회 대한민국 과학 소재 단편소설 공모전을 통해 작가의 꿈을 실현하고, 더 발전되는 동기가 되기를 바라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