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사렛대, AI 역량강화 위한 ‘AI활용능력(AICE) 교육과정’ 성료

2024-07-09     최형순 기자
‘AI활용능력(AICE)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나사렛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센터장 강지언)는 9일 재학생을 대상으로 한 'AI활용능력 교육과정'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AI활용능력 교육과정'은 AI의 재료인 빅데이터를 해석하고 다룰 수 있는 전문역량이 급격하게 대두하고 있는 현 노동시장 환경의 변화를 반영하여, AI의 기초원리를 학습하고 역량 수준별 교육 및 자격 취득을 통해 실제 취업시장에서 필요로 하는 실전형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기획되었다.

주요 학습 내용으로는 △API를 활용한 코딩 △자동번역 시스템 코딩 △머신러닝 기초학습 및 실습 등으로 KT의 교육플랫폼인 AI Codiny를 활용한 실습 위주의 교육과정으로 구성하였다.

또한 이번“AI활용능력 교육과정”은 20명 참여인원 모두가 수료하여 자격증을 취득하는 성과를 보였는데, 이는 최근 재학생들의 AI활용능력 자격증 취득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반영하는 것으로 보인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정지훈 학생(경영학과 4학년)은“AI활용능력 교육과정을 통해 마냥 어렵게만 느껴졌던 프로그래밍과 AI활용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고, 비전공 학생들도 부담없이 AI활용에 대한 자신감을 가질 수 있는 유익한 프로그램이었다”고 참여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