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세계 AI 로봇 스포츠 한마당 대회 다수 수상

(STEAMCUP R-Sports) 더 새틀러 부문 금상, 은상, 동상 수상

2024-07-23     최형순 기자
세계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충남 아산시청소년재단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배정수 관장)는 지난 20일 충청남도교육청이 주최하고 상명대학교 지능형로봇 혁신사업단이 주관하는 세계 AI 로봇 스포츠 한마당 대회 더 새틀러 부문에서 금상(2위-조수환, 송진혁), 은상(3위-황희원, 황희진), 동상(4위-김주혁, 김수한)을 수상을 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에서 운영하는 <미래산업 꿈나무 아카데미>를 이수 한 청소년들이 출전하였으며,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등 5개국을 포함한 국내외 청소년과 일반 시민 500여 명이 참여하였다.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배정수 관장은 ‘학업으로 바쁜 매주 와중에도 대회를 성실하게 준비한 청소년들이 대견스럽다.

앞으로도 <미래산업 꿈나무 아카데미>를 통해 아산시 청소년들이 4차 산업혁명을 준비하는 창의적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는 <미래산업 꿈나무 아카데미 – 여름 특강>으로 제어 비행기 만들기, 가족 AI 프로그램 등을 추진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홈페이지(홈페이지 주소 – 도메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