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텍IV대학 대전 영상디자인과 재학생, 정책디자인단 정책 발굴 경진대회 '동상'
2024-08-21 이성현 기자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한국폴리텍IV대학 대전캠퍼스(학장직무대리 공병채)는 2024년도 대전 동구 정책디자인단 정책 발굴 경진대회에서 본교 영상디자인과(학과장 김로유) 2년제 학위과정 재학생으로 구성된 팀이 동상을 수상했다고 알렸다.
2024년도 대전 동구 정책디자인단 정책 발굴 경진대회는 ‘대학생이 그리는 동구 르네상스’를 주제로 지난 6월부터 8월까지 대전 동구 5개 대학, 26개 팀이 참여하였고 총 117명이 전공을 활용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치열하게 참여하였다.
지도교수 김로유의 세심한 지도와 함께 영상디자인과 재학생(김준석, 이정섭, 김건, 김사랑, 이연우)으로 구성된 <동구산(책)>팀이 동상을 수상했다. 본 팀은 대전 동구의 청년층과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도서관 활성화를 위한 방향을 제시하여 주목을 받았다.
영상디자인과 학과장 김로유 교수는 “한국폴리텍IV대학 대전캠퍼스 영상디자인과에서는 영상 기획부터 연출, 제작까지 현장 실무형 교육을 하고 있다”며 “이번 공모전은 다양한 분야의 정책 실무자와 피드백을 주고받으며 정책 방향을 설계하는 멘토링으로 진행되어 학생들의 기획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되는 값진 경험이었다”고 전했다.
이에 한국폴리텍IV대학 대전캠퍼스(학장직무대리 공병채)는 “우리 대학 학생들의 경쟁력을 확인할 수 있어 기쁘고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본교의 모든 학과는 최적의 인프라로 최고의 교수진과 함께 누구에게나 열려있는 국책대학의 의무를 다하고 있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