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기교육청, 교육가족과 교육감의 대화 ‘성료’

교육 발전 위한 방향모색 계기 마련

2005-09-05     편집국

지난 4월 15일 연기교육청 3층 대회의실에서 관내 학교장과 각 학교운영위원장 그리고 학교관계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기교육발전을 위한 ‘교육가족과 교육감의 대화’가 열렸다.

인재육성 및 학력신장에 최선
김창호 연기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공사간 바쁘신데도 불구하고 교육에 큰 관심을 갖고 이 행사에 참석해주시어 매우 기쁘다”면서 “오늘 교육감님을 모시고 진리지향적인 진지한 대화를 나누게 돼 참으로 뜻깊게 생각한다”고 말문을 열었다.

김 교육장은 이어 ‘연기교육비전 및 발전전략’과 행정중심 복합도시확정에 따른 연기교육발전 방안을 제시해 관심을 모았다.
김 교육장은 또 “연기지역은 인심이 온후하며 교통이 편리해 살기좋은 고장으로 교육에 대한 관심이 높은데다 초·중·고 대학이 함께 있어 교육도시로의 발전이 기대된다”고 밝히고 “행정중심 복합도시 확정으로 정치 경제 문화 교육 등 전반적인 발전이 예상된다”고 강조했다.

“뿐만 아니라 연기교육의 비전과제로는, 행정중심 복합도시 확정에 따른 지역의 바른 이해와 인재육성, 새로운 변화에 부응하는 교원의 전문성 신장, 공동교육체가 함께 하는 지원체제구축, 즐겨 찾아가는 쾌적한 교육환경 조성 등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김창호 교육장은 끝으로 “교육청 전직원과 관내 교직원 모두는 이 고장에 대한 바른 이해와 학생들의 인성교육을 바탕으로 학력신장에 최선을 다해야 될 것”이라면서 “이를 위해서는 이 지역의 각 학교 운영위원 및 학부모 그리고 교직원 등 관계인들이 공동체 의식을 갖고 함께 노력해야 좋은 결과가 나올 것”이라고 역설해 박수갈채를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