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학교급식 식재료 납품업체 교육 리플릿 배부
식재료 배송취급자 위생 기본수칙, 차량 사전 준비사항 등 안내
2024-08-29 이성현 기자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전시교육청은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급식을 위해 학교급식 식재료 납품업체 대상 교육 리플릿을 제작하여 배부했다고 29일 밝혔다.
학교급식 식재료 납품업체 교육 리플릿은 식재료 취급 시 반드시 지켜야 할 기본수칙 및 학교급식 정보 등을 한눈에 알아보기 쉽도록 그림과 표를 활용하여 제작되었다.
이번 리플릿에는 배송취급자 위생 기본수칙, 차량 사전 준비사항, 배송차량 전수등록제도, 축산물이력제 준수사항 등 위생적이고 안전한 식재료 납품을 위해 납품업체에서 준수해야 할 내용을 담았다.
또한 학교급식의 역할, 학교급식 식재료 품질관리기준을 수록하여 납품업체의 학교급식 운영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기회가 되었다.
리플릿 뒷면에는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서 운영하는 학교급식 위장업체 모바일 신고센터로 바로 접속이 가능한 QR코드 및 행정안전부 국민비서(구삐)의 건강진단 유효기간 만료 15일 전 알림 제공 서비스를 안내하여 납품업체에서 알아두면 편리하고 유용한 정보도 포함했다.
김희정 체육예술건강과장은“이번 리플릿 배부를 통해 보다 철저한 품질관리와 안전한 식재료 제공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급식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