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사렛대 RIS사업단, ‘창업역량 강화교육 프로그램’ 교육생 모집
2024-09-03 최형순 기자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나사렛대학교 RIS 사업단은 '2024년 창업역량 강화교육 프로그램'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대전, 세종, 충남 지역의 대학생 및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하며, 총 20명의 참가자를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모집 기간은 9월 2일부터 9월 26일까지이며, 참가 신청은 포스터에 제공된 QR 코드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모든 교육 과정은 무료로 제공되며, 우수 참가자에게는 투자 검토의 기회와 더불어 글로벌 전문 액셀러레이터이자 전문 투자사인 그래비티벤처스에서 제공하는 창업 역량 강화 프로그램 수료증이 발급된다.
본 프로그램은 창업에 필요한 기본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창업 교육과 맞춤형 1:1 컨설팅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창업 교육은 ▲성공하는 스타트업, 대학생 창업가는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가? ▲고객중심 비즈니스 모델 개발 ▲사업계획서 작성 방법 ▲디자인 씽킹을 통한 비즈니스 발상의 전환 ▲투자자 관점의 IR 스토리 구성 등의 창업준비에 꼭 필요한 주제로 구성되어 있어 참가자들이 실제 창업 과정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한다.
나사렛대학교 김병건 RIS사업단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창업을 준비 중인 대학생들이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성공적인 창업가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될 것이며, 앞으로도 나사렛대학교는 창업희망 청년들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창업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