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보건대, 지역혁신사업 리빙랩 체험활동 참여
2024-09-09 이성현 기자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전보건대학교는 대전시와 대전테크노파크에서 지원받아 운영되는 ‘2024년도 지역협력기반 지역혁신사업’으로 치기공과 학생들과 함께 리빙랩 체험활동에 참여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리빙랩 체험활동은 경기도 성남에 위치한 성남 시니어산업혁신센터에서 진행되었으며 신체적 노화를 경험하는 체험복을 착용하고 고령자의 일상생활 체험, 전 세계 약 1500여 종의 고령 친화 제품 체험, 4차 산업혁명 핵심 기술(AI, IoT, 로봇 등)을 적용한 고령친화제품으로 구성된 시니어 미래 주거환경 체험을 고령 친화 제품 체험과 생애 체험에 참여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원식 산학협력단장은 “이번 체험활동을 통해 사회적 약자에 대한 인식이 다양한 방면으로 전환 및 확대될 수 있는 좋은 시간이라고 밝히며 리빙랩 활동에 있어 학생들에게 시제품 제작 등에 많이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대전보건대는 2024년 글로컬대학30 사업에 선정되었으며 현재 진행되고 있는 지역협력기반 지역혁신사업 리빙랩을 글로컬대학30 사업의 일부로 지속적 운영할 계획이다.
또 지역의 사회적 약자(장애인, 고령인 등)를 위한 다양한 지원 및 지역 사회와의 교류를 확대하며 글로벌 무대에서 인정받는 인재를 양성하는 대학이 되어 학생들의 교육만족도를 제고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