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립대-(주)휴먼티에스에스, 지역인재 양성 및 채용 위해 ‘맞손’
지역인재 양성과 안정적 일자리 창출을 위한 상생 발판 마련
2024-09-12 권상재 기자
[충청뉴스 권상재 기자] 충남도립대학교와 ㈜휴먼티에스에스는 12일 지역인재 양성 및 채용약정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역의 인재들이 외부로 유출되지 않고, 지역 내에서 안정적인 일자리를 확보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지역인재 양성 및 취업지원을 위한 채용약정 ▲채용연계 특별 교육과정 공동개발 추진 및 참여 ▲계약학과 설치 및 운영에 따른 참여기업 지정 ▲그밖에 상호 교류 협력이 가능한 사항 등 지역 인재양성에 협력하기로 했다.
㈜휴먼티에스에스는 국내 최초의 보안회사인 한국안전시스템으로 출발, 에스원을 거쳐 지금까지 약 40여 년간 보안 노하우를 축적한 보안산업의 선도주자이다.
김수범 ㈜휴먼티에스에스 대표이사는 “충남도립대학교와 협력하여 지역의 우수한 인재들이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할 것”이라며, 지역사회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상생 발전할 것을 약속했다.
김용찬 총장은 “그동안 우리 대학은 지역사회와 협력하여 우수한 인재를 양성해왔으나, 많은 청년이 더 나은 기회를 찾아 타지역으로 떠나는 상황이 심화되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인재들이 지역 내에서 안정적으로 정착하고, 자신의 역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