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과기대 간호학과, 온마을축제 Light ‘ON’ 중구야행 버스킹 봉사활동
보건의료를 선도하는 글로컬 강자로서 참된 인성을 갖춘 간호사 양성을 위해 다양한 봉사활동에 참여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전과학기술대학교 간호학과 학생들이 지난 7일 대전 중구 대전천변에서 실시된 ‘2024년 대전광역시 중구 온마을축제 「Light ‘ON’ 중구야(夜)행」‘에 참가하여 지역주민들을 위한 버스킹 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대전 중구청이 후원하고 서리서리사계절봉사회에서 주관한 이번 행사는 다양한 무료체험 프로그램과 버스팅 공연 등으로 구성되었다.
버스킹에 참가한 3학년 윤소연 학생은 "학과에서 다양한 활동을 모집했지만 기회가 되지 않아 참여하지 못했었는데, 이번에는 버스킹 활동에 참여할 학생을 모집한다는 공지를 보고 평소 노래 부르는 것을 좋아해 지원하게 되었다. 전공 수업과 실습이 끝난 이후 노래 연습을 하는 것이 어려운 점도 있었지만, 지역주민들이 힐링 하실 수 있는 시간을 만들어드릴 수 있다는 점과 5명의 선후배와 함께 노래 연습을 하면서 잠시마나 학업에 대한 스트레스를 내려놓을 수 있었던 즐거운 시간이 되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안은경 간호학부장은 “간호학과는 보건의료를 선도하는 글로컬 강자로서 사회적 요구에 부응할 수 있는 참된 인성을 갖춘 간호사를 양성하기 위해 간호학 전공 외에도 인문사회학 교과목을 개설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인성교육 강화를 위해 신입생 때부터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 및 봉사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며 이번 활동의 취지를 밝혔다.
한편, 대전과기대 간호학과는 ‘2024년도 제64회 간호사 국가시험’에서 수석합격자를 배출하여 간호학과 교육 품질의 우수성을 입증한 바 있으며, 매 학기 정기적으로 교직원과 재학생을 대상으로 헌혈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