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복지진흥원, ESG·혁신 아이디어 국민투표 전격 추진
국민이 직접 선정하는 산림복지 분야 ESG·혁신 아이디어
2024-09-25 최형순 기자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산림청 산하 공공기관인 한국산림복지진흥원(원장 남태헌)은 지난 23일부터 10월 6일까지 ‘2024년 대국민 ESG·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의 마지막 단계인 국민투표를 추진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대국민의 다양하고 창의적인 혁신 아이디어를 발굴하여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진흥원의 미래 신사업 도출을 위해 기획되었다.
공모전의 주제는 ▲ESG경영(환경경영, 사회적 책임, 지배구조) ▲경영혁신(경영개선, 서비스, 디지털) ▲기타 차별화된 혁신 사업이며, 총 93건의 공모작이 접수되어 국민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업무 연관성 ▲혁신성 ▲실현 가능성 ▲공공성 등을 고려하여 총 두 차례에 걸친 내부 적격성 검토와 외부 심사의 공정한 절차를 거쳐 총 8점이 대국민 투표에 올랐다.
또한, 공모를 통해 선정된 우수 아이디어는 검토 및 보완 과정을 거쳐 진흥원 경영혁신 및 신규사업 추진에 반영하여 체계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대국민 투표는 국민권익위원회가 운영하는 ‘국민생각함 누리집 (www.epeople.go.kr)과 QR코드를 통해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사업 담당자 유선(042-719-4023)으로 문의하면 된다.
연성훈 미래전략본부장은 “현장중심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대국민 소통이 중요하다”라면서 “지속적으로 국민과 소통하고 의견을 수렴하여 국민이 체감하는 진흥원의 혁신 사업 발굴에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