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I, 주니어닥터 ‘과학 상상 그림 그리기 대회’ 개최
2024-10-07 이성현 기자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KBSI)이 어린이와 청소년을 대상으로 2024 주니어닥터 ‘과학 상상 그림 그리기 대회’를 오는 19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대전에서 시작하는 상상, 대한민국의 과학을 이끌다!’를 주제로 개최하는 이번 대회는 18일부터 사흘간 열리는 2024 대전 사이언스 페스티벌과 연계하여 진행하며, 대전엑스포과학공원 일대에서 열릴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KBSI 주니어닥터 누리집을 통해 7~17일 사전 접수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전국의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과학기술의 무한한 가능성을 그림으로 상상하고 표현해, 과학을 쉽게 느끼고 즐길 수 있도록 마련한 이번 대회는 5세~16세(2008년생~2020년생)에 해당하는 연령의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연령에 따라 총 4개 부문으로 나뉘어 운영한다.
접수된 작품 중 총 40점의 수상작을 선정해 최종 수상자에게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 이사장상(2명), 대전광역시장상(4명), KBSI 원장상(34명)이 수여될 예정이다.
KBSI 김혜진 경영지원본부장은 “아이들의 순수한 상상력을 통해 대한민국 과학의 미래를 엿볼 수 있다는 점에서 이번 대회가 기대된다”면서 “이번 행사를 통해서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과학적 사고를 함양할 수 있는 뜻깊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