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제대군인지원센터 ‘신通방通 우체通’행사 성황리에 개최

국토수호에 헌신한 제대(예정)군인 등에게 감사와 응원 전달 제대군인주간 중(10.7.~10.11.) 감사편지와 선물을 대상자에게 전달

2024-10-07     김남숙 기자
제대군인

[충청뉴스 김남숙 기자] 대전지방보훈청(청장 강만희) 제대군인지원센터는 10월 둘째 주 제대군인 주간을 맞아 ‘신通방通 우체通’ 행사를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신通방通 우체通’ 행사는 제대군인지원센터 등록 회원으로부터 감사의 편지를 접수받아 선·후배·동기 제대(예정)군인 및 현역에게 전달하는 행사로 국토수호를 위해 헌신한 제대군인에게 감사와 응원을 전달하기 위해 올해 처음 시행됐다.

 대전제대군인지원센터에서는 지난 9월 한 달간 센터 내 우체통 및 상담사 이메일을 통해 감사의 편지 50통을 접수했으며, 10월 제대 군인 주간 중 해당 편지를 받는 사람의 자택으로 소정의 선물과 함께 전달할 예정이다.

 행사에 참여한 한 제대군인은 “국가를 위해 헌신한 선·후배·동기 제대 군인에게 따뜻한 손편지로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어 뜻깊었고, 앞으 로도 군인들의 자긍심을 높여주는 행사에 자주 참여하고 싶다”며 소감을 말했다.

 한편, 2024년 제대군인 주간은 10월 7일부터 11일까지이며, 국가 보훈부 주관으로 제대군인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