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선병원·선치과병원, 지역민과 함께하는 의료 시민강좌 개최

2024-10-14     이성현 기자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선병원재단 대전선병원과 선치과병원은 지역민과 지역사회의 건강 증진을 위해 올바른 생활 습관과 질환 예방 및 관리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의료 시민강좌를 공동으로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치아 노화에 따른 증상 및 치료(치과보철과 박찬익 전문의) △내 나이 50...백신은?(감염내과 김광민 전문의)으로 각각 30분씩 2개 강연으로 선치과병원 8층에서 진행 될 예정이다.

50대 이상 성인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14일(월)부터 22일(화)까지 20명 신청을 받을 예정이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신청방법은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신청과 전화(042-220-8030)로 가능하다.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 주민들이 쉽고 편하게 건강 정보를 얻고, 의료진과 소통하는 시간을 통해 더 나은 의료 서비스를 경험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대전선병원 김광민 진료부장은 “뜻깊은 행사가 될 것 같다. 대전선병원과 선치과는 지역에서 의료적 역할을 충실히 하기 위해 노력해왔으며, 그 일환으로 이번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며 “일회성 행사가 아닌 지속적이고 실제 생활에 도움이 되는 강연을 준비하므로, 지역주민에게 친숙하고 원활한 소통이 되는 의료기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