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과기대, '2024년 실험동물기술원 2급 인증시험' 8명 합격

2024-10-14     이성현 기자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전과학기술대학교는 임상병리과 재학생 8명이 (사)한국실험동물학회 인증위원회에서 주관하는 ‘2024년 실험동물기술원 2급 인증시험’에 합격하는 영예를 안았다고 14일 밝혔다.

해당 자격증은 실험동물의 관리 및 실험 수행에 필요한 기술과 윤리적인 측면을 필기,실기시험으로 평가하는 인증시험으로, 합격한 8명의 재학생들은 관련 분야의 전문지식과 실무능력을 갖춘 인재로 인정받게 됐다.

이번 합격을 통해 학생들은 바이오 헬스케어 관련 연구소, 제약회사, 생명과학 관련 기업, 대학 및 국가 연구기관 등 다양한 분야로 취업할 수 있는 길을 열게 됐다. 특히 최근 바이오산업이 국가적 성장동력으로 주목받고 있는 상황에서 실험동물기술원 2급 자격은 바이오산업 및 생명과학 분야에서 전문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중요한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임상병리과 조혜현 학과장은 “이번 성과가 학생들의 열정과 노력, 그리고 학과 교수의 세심한 지도가 결실을 맺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 지원을 통해 실험동물분야의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과기대 임상병리과는 지방전문대학 활성화사업의 일환으로 2024학년도부터 ‘실험동물전문가과정’을 정규 교육과정으로 개발·운영하고 있으며 ‘Level Up 전공역량 강화’ 비정규 프로그램을 통해 바이오 헬스케어 전문가 양성을 위한 체계적인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