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운대, 로컬 창업 활성화에 '총력'
오는 8~9일간 ‘청운상회 2024 로컬팝업페스타’ 개최
2024-11-01 권상재 기자
[충청뉴스 권상재 기자] 청운대학교는 오는 8~9일간 홍성읍내에서 ‘청운상회 2024 로컬팝업페스타’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중소벤처기업부 공모사업으로 충남권역 및 인천 소재 대학 중 유일하게 청운대학교가 선정된 로컬콘텐츠 중점대학 사업으로 지난 1년간의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된다.
청운대는 지역 자원 활용과 창업 고부가가치화를 위해 다양한 아이디어를 모색했으며, 홍성과 인천이 연계할 수 있는 소통의 장도 마련할 예정이다.
청운상회는 청운대의 비전이 담긴 로컬 통합 유통브랜드로 지역의 특산품, 역사, 문화, 예술, 공간, 관광 지원 등 다양한 로컬 콘텐츠를 소개하고, 지역 산업의 세계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홍성읍 마중에서 개최될 이번 행사는 청운대 재학생은 물론 지역 청년 창업자, 스몰 브랜드들이 협력하여 유니크한 로컬 라이프스타일의 지속 가능성을 소비자와 시장에 증명하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정윤 총장은 “로컬콘텐츠 중점대학 사업을 통해 대학과 청년 창업가가 협력해 지역에 거점을 두고 활동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많은 청년 창업가가 지역의 특산품을 활용해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제품이 나오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계속해서 “청운대는 지역의 브랜드가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상생발전에 앞장 서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