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과기대, ‘직장인 말하기의 모든 것’ 이남경 작가 초청 북콘서트 개최

2024-11-01     이성현 기자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전과학기술대학교는 중앙도서관에서 '직장인 말하기의 모든 것'의 저자 이남경 작가를 초청해 북콘서트를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북콘서트는 2024년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학생들의 창의성과 인성 함양을 목적으로 책 읽는 문화를 조성하고자 마련된 행사로 대학에서 선정한 도서의 작가를 초청하여 대학 구성원과 지역민을 대상으로 강연 형식으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이남경 작가와 함께하는 북콘서트가 열려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이남경 작가는 저서 '직장인 말하기의 모든 것'을 집필하게 된 배경과 의도를 설명하며, 자신의 삶을 바탕으로 사회 진출을 준비하는 재학생들에게 말하기와 소통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작가는 진솔한 이야기를 통해 현장에 참석한 약 80명의 독자에게 공감과 귀중한 경험을 선사했다.

이작가는 1995년 TJB 대전방송에 입사하여, 현재까지 ‘생방송 출발~! 새아침’, ‘생방송 지금은 정보시대’ 등 다수의 방송과 라디오 프로그램을 진행해온 커뮤니케이션 전문가다.

아나운서와 문화 기획자라는 역할 외에도, 2023년에는 직장인을 위한 말하기 비법을 담은 도서 '직장인 말하기의 모든 것'을 출간하며 작가로서도 활발히 활동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