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치매센터, 'Dr. 선명희 치매예방 교육' 영상 콘텐츠 보급

2024-11-01     이성현 기자
Dr.선명희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충남대병원에서 위탁운영하고 있는 대전광역치매센터는 대전시민들에게 치매 질환에 대한 이해와 교육 정보를 제공하고자 'Dr. 선명희 치매예방교육' 영상 콘텐츠를 제작해 배포했다.

'Dr. 선명희 치매예방교육'은 대전광역치매센터의 버추얼 인플루언서인 Dr. 선명희가 치매에 대해 친근하게 이야기해 주는 형식으로 1교시, 2교시, 3교시로 구성된 5~7분의 동영상 총 세 편을 제작했다.

치매예방교육 1교시는 ▲치매에 대한 이해 ▲치매와 노인 우울증의 차이 ▲대전광역치매센터에 대한 소개를 담았고, 2교시는 ▲치매조기검진 절차 ▲치매안심센터 소개 및 역할에 대해, 3교시는 ▲치매의 위험인자 ▲치매 예방법에 대해 안내하고 있다.

'Dr. 선명희 치매예방교육'은 대전광역치매센터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치매에 관심이 있는 시민 누구나 콘텐츠를 통해 치매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고, 5개구 치매안심센터뿐 아니라 노인복지관, 경로당 등 치매유관기관에서도 치매예방교육에 활용이 가능하다.

오응석 센터장은 “치매는 전 연령층에서 관심을 두고 예방과 관리에 힘써야 하는 질환으로 시민들이 쉽게 접할 수 있는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치매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자 했다”라며 “앞으로도 치매 예방을 위한 지속적 치매인식개선 콘텐츠 개발로 ‘치매로부터 건강한 대전광역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