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운대 호텔조리베이커리경영학과, ‘2024 KOREA 월드푸드챔피언십’ 전체 부문 석권 쾌거

K-푸드 선도대학 위상 뽐내

2024-11-05     권상재 기자

[충청뉴스 권상재 기자] 청운대학교 호텔조리베이커리경영학과 재학생 60여 명은 지난 1~2일간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개최된 ‘2024 KOREA 월드푸드챔피언십’에 참가해 전체 부문을 석권하는 쾌거를 달성했다고 5일 밝혔다.

2024

3000여 명이 참석한 이번 대회에서 청운대는 ▲더운요리 부문 대상 ▲제과전시 부문 최우수상 ▲전시 떡한과 부문 우수상 ▲전시경연 세계요리 부문 장려상 ▲특별전시 부문 금상 ▲테이블서비스 부문 금상 등 참가자 전원이 수상하는 기염을 토했다.

송기옥 학과장(호텔조리베이커리경영학과)은 “이번 대회를 위해 묵묵히 준비해준 학생들에게 감사하며, 요리는 단순히 ‘먹다’라는 개념에서 하나의 문화로 자리잡았다”며 “많은 세계인들이 K-푸드에 열광하는 모습을 보고 한식의 세계화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격려했다.

정윤 총장은 “학생 한 명 한 명이 자랑스럽고, 우리 대학은 K-푸드를 선도하는 대학답게 이번 대회를 통해 또한번 높은 위상을 보였다”며 “K-푸드를 전세계에 알릴 수 있는 셰프의 탄생을 기대한다”고 응원했다.

한편, 2024 KOREA 월드푸드 챔피언십은 (사)한국조리기능인협회와 (사)조리기능장려협회가 공동 주최하고 (사)한국조리기능인협회와 aT센터가 공동 주관한 대회로 하반기 대한민국 단일요리대회 중 전국 최대 규모의 행사로 세계적인 수준의 식품조리 및 가공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나아가 한식의 세계화를 위한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는 자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