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대, (사)한국네일지식서비스협회 기술교육세미나

지난달 29일 대덕대 이공관에서 개최

2013-02-01     문요나 기자

(사)한국네일지식서비스협회 교수연구위원회 기술교육세미나가 지난 1월 29일 대덕대학교(총장 홍성표) 이공관에서 개최됐다.

이날 세미나는 네일아트 전공 교수들과 네일아트 산업체 원장들이 한 자리에 모여 올해 유행할 새로운 트렌드 변화로 업그레이드 된 네일아트 테크닉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새학기 강의를 앞둔 교수들이 새로운 트렌드 변화에 맞춘 기술을 연마하여 학생들에게 가르치기 위한 강의준비 자리이기도 했다.

이날 세미나에는 한국네일지식서비스협회 기술강사들이 참여해 각 대학 교수들과 네일살롱원장들을 대상으로 현재 최고 트렌드인 ‘젤을 이용한 네일아트’ 기법을 선보였고, 참가자들은 네일아트 테크닉에 대한 의견을 나누었다.

현재 대덕대 뷰티과에서는 네일아트전공 학생들이 네일아트 기법의 최신 트렌드를 빠르게 배울 수 있도록 젤네일아트기법을 활용한 여러 수업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임양이 대덕대 교수(한국네일지식서비스협회 부회장)은 “학생들을 가르치는 교수들과 고객들에게 직접 서비스하는 네일아트 살롱 원장들이 한 자리에 모여 최신 트렌드 네일아트 기법을 공유하는 뜻 깊은 자리가 됐다”고 말했다.

임 교수는 최근 국회에서 열린 네일미용사 면허제도 신설을 위한 공청회에서 네일미용사 면허제도화 방안에 대해 주제발표를 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