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 도서관, ‘인사이드 멜로디’ 개최

2024-11-06     이성현 기자
인사이드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학 구성원은 물론 지역민을 위한 복합문화공간으로 탈바꿈하고 있는 충남대학교 도서관이 이번에는 애니메이션 멜로디가 울려 퍼지는 추억과 감성의 공연장으로 바뀌었다.

충남대 도서관은 6일 중앙도서관 지하 1층 강당에서 학생, 교직원, 지역주민 140명이 참석한 가운데 ‘인사이드 멜로디’를 개최했다.

이번 공연에는 애니메이션 명장면과 현악 연주로 대중에게 친숙한 애니메이션 멜로디를 관객들에게 선사했다.

이형권 도서관장은 “도서관을 찾은 대학 구성원과 지역주민들이 가을날의 감성을 즐기고, 지친 마음을 달랠 수 있는 뜻깊은 자리가 됐길 바란다”며 “충남대 도서관을 찾아주신 모든 분을 위해 다양한 문화 예술 체험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충남대 도서관은 신축도서관 시설 일부 공간에 시민을 위한 자유열람실과 실내 정원, 전시 공간 등을 조성해 지역주민과 적극적으로 공유하고 있다.

특히, 지난 3월부터 매달 지역의 신진, 청년, 아마추어 예술가들에게 도서관 전시 공간을 무료로 제공하는 ‘Fly Up’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음악회와 영화 상영회 등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개최함으로써 대학과 지역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