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병원, 고객만족 위해 다양한 서비스 실시
빠른 진료와 수납위한 진료비 하이패스 서비스 실시
2013-02-01 문요나 기자
충남대학교병원(원장 송시헌)는 2월 1일부터 빠른 진료와 수납을 위해 진료비 하이패스 서비스를 실시했다.
하이패스 서비스는 고객이 본인의 신용카드 정보를 병원에 등록하고 진찰 및 검사 등 진료를 받은 후 당일 발생한 진료비에 대하여 한 번에 후불로 결제하는 서비스로 수납절차를 간소화한 서비스이다.
하이 패스 서비스 실시와 함께 1월 3일부터 ‘진료비 확인서 창구’를 개설해 진료비 세부내역서, 영수증 재발행, 수납확인서, 연말정산 서류등 출력물을 한 곳에 통합시킴으로써 내원객들의 불편을 줄이고 편의 제공을 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본관 대형멀티비전 및 승강기 지능형 TV등 종합 홍보시스템이 구축돼 다양하고 유익한 의료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각종 예술작품 전시와 음악회등을 개최하면서 환자들의 정서적 안정을 도모하고 있다.
이러한 고객중심의 변화로 인하여 2012년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및 국민체감도 조사결과에서 우수등급 판정을 받아 4년 연속 고객만족도 우수기관의 영예를 안았다.
송시헌 병원장은 “쉽고 빠르고 편하게 진료받을 수 있는 스마트병원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다” 며 “ 앞으로도 지역민의 건강 증진을 위해 명품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