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테크노파크, 세종 시민과 함께 '세종과학콘서트' 개최
이달 22-23일 과학자와 함께하는 토크쇼, 체험과 공연까지 ‘알쓸신잡’김상욱 교수 특강, 현장 과학자들 토크 배틀 눈길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세종테크노파크(원장 양현봉)가 세종특별자치시의 지역 과학문화 저변 확대와 활성화를 위해 이달 22~23일 ‘세종과학콘서트’를 개최한다.
본 행사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후원하고, 세종특별자치시 주최, 세종테크노파크(세종과학문화거점센터)가 주관하여, 전문가 특강, 세종대왕 골든벨 등 다채로운 시민 참여 행사로 운영될 예정이다.
세종과학콘서트는 양일간 14시부터 진행되며, 첫날인 22일(금) ‘알쓸신잡’ 김상욱 교수(경희대학교)의 ‘우리가 왜 과학을 알아야할까?’를 주제로, 세종시대의 과학기술부터 양자물리까지 흥미로운 과학 이야기가 펼쳐질 예정이다.
이후 과학커뮤니케이터 ‘지구’와 현장 과학자 김진우 박사(한국전자통신연구원), 손혜진 박사(한국생명공학연구원) 세 사람의 ‘실험실엔 무슨 일이?’라는 주제로 한 흥미진진한 토크배틀이 이어진다.
2일차에는 자녀들과 함께 가족 단위로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실험쇼로 보는 기초과학 콘서트’ 과학마술공연과 ‘세종 과학브레인을 찾아라!’ 골든벨이 진행된다.
상시운영 행사에서는 과학적 논리력을 키우는 나무블럭 쌓기, 전문 망원경으로 태양 관측하기 등 다양한 체험과, 움직이는 AI 로봇 강아지도 만날 수 있다.
세종테크노파크 양현봉 원장은“이번 2024 세종과학콘서트 개최를 통해 세종 시민들의 과학문화 소양 증진이 되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향후에도 세종지역 과학문화 저변확대를 위해 지역민과 소통하는 과학문화를 조성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