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1인 크리에이터 동영상 콘텐츠 경진대회 대상 및 우수상 수상

2024-11-14     이성현 기자
1인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한밭대학교가 ‘2024 산학연협력 EXPO’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대전권대학 산학협의체가 주관한 ‘1인 크리에이터 동영상 콘텐츠 경진대회’에서 기계공학과 박성수 학생과 경영회계학과 주용규 학생이 각각 대상과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에는 총 14개 대학의 학생들이 참여했으며, △산학협력 체험 및 홍보 △특화교육 과정 이수 및 성과 △공유·협업 및 지역사회 공헌 △글로벌 인재 양성 프로그램 총 4개 분야로 진행됐다.

박성수 학생은 특화교육 과정 이수 성과 분야에 ‘자동차를 직접 만드는 꿈의 수업’이라는 작품으로 참가했으며, 자신이 수강한 전기차 종합 설계 및 제작 수업에 대한 설명과 성과, 직접 만든 자동차 소개 등의 내용을 영상으로 만들어 해당 분야의 대상(한국연구재단이사장상)을 수상했다.

또 경영회계학과 주용규 학생은 공유·협업 및 지역사회 공헌 분야에서 ‘LINC, 협업으로 지역사회를 돕다’라는 주제로 대전 유성구가 진행하는 소상공인을 위한 디지털 마케팅 지원사업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실질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플랫폼을 구축하는 내용으로 우수상(CMB대표이사상)을 받았다.

대전권대학 산학협의체 우승한 회장(국립한밭대 LINC 3.0 사업단장)은 “학생들이 다양한 산학협력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준 대학 관계자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이들이 앞으로도 꾸준히 활동할 수 있도록 독려하고, 지역사회와 산학협력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