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팝스타 라쿤보이즈 김민석 한남대 출신으로 알려져

행정학과 2학년 마치고 휴학해 현재 의경 군 복무 중

2013-02-12     문요나 기자

최근 SBS 서바이벌 오디션 ‘K팝스타 시즌2’의 인기 유망주인 라쿤보이즈 멤버의 스타 랩퍼 김민석(22)이 대전 한남대 학생인 것으로 알려져 화제가 되고 있다.

12일 한남대에 따르면 3인조 팀인 라쿤보이즈에서 랩을 맡고 있는 김민석 군은 한남대 행정학과 2학년을 마치고 휴학해 현재 의경으로 군 복무 중에 있다.

초반에는 주목받지 못한 참가자에 불과했던 김민석 군은 해외파 참가자인 맥케이 김, 브라이언 신 등과 함께 드림팀으로 결성되면서 귀여운 외모와 재치 있는 랩으로 국민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현재 이들은 지난 10일 생방송 진출을 위한 라이벌 배틀 오디션에서 소녀시대의 ‘Run devil run’을 편곡해 당당히 1위를 차지하며 생방송 진출 티켓을 확보한 상황.

라쿤보이즈의 환상적인 무대에 소름이 돋았다는 심사위원 양현석은 “기대 이상이다.” “(음반이 나오면) 돈을 주고 사고 싶다.”는 극찬을 했고, 실전에 강한 우승후보라는 보아의 심사평과 “우리나라에 스타 래퍼가 필요한 시점에서 K팝스타의 가장 큰 수확은 김민석이다.”라는 박진영의 선언은 이들의 실력과 노력이 결코 우연이 아님을 말해주고 있다.

이를 방증하듯 그가 출연한 인터넷 동영상이 300만 건의 조회 수를 돌파하고 온라인 공식 팬 카페가 생긴 것은 물론 최근에는 국내 통신사의 CF에 출연하는 등 아이돌 스타에 버금가는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한남대 재학 당시 같은 학과 절친이었던 우인명 씨(23)는 “민석이는 현재 군 복무 중이라 연습이나 방송출연 자체에 많은 제약이 있음에도 다른 멤버들이 밤새 편곡한 음원을 받아 틈틈이 랩을 만들며 준비해 온 것으로 안다”라며 “자신의 꿈을 위해 열심히 하는 모습이 부럽다”고 말했다.

한편, ‘K팝스타 시즌2’는 오는 17일부터 상암동 SBS 프리즘타워에서 생방송 무대를 통해 최종 승자를 가려내며, 최종 우승자에게는 총 상금 3억 원 지급과 동시에 우승 즉시 데뷔 기회가 주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