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2013 학교 업무 담당자 교육

18일부터 읍·면·동 주민센터 방문 또는 인터넷으로 신청

2013-02-14     문요나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신정균)은 14일 오후 3시 조치원신봉초 시청각실에서 관내 초·중·고 교육비 지원 업무 담당자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3년 교육비 지원 제도에 대한 이해와 지원 절차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저소득층 학생의 학비, 급식비, 방과후학교 자유수강권, 정보화지원(PC 및 인터넷 통신비) 등 교육비 지원을 위해 오는 18일부터 3월 8일까지 3주간 온라인 신청(oneclick.mest.go.kr 또는 www.bokjiro.go.kr)또는 교육비 신청과정에서 발생하는 저소득층 학생의 노출을 최소화하기 위해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방문 신청을 받는다.

또한, 지난해까지는 교육비 지원 대상자 선정시 건강보험료 납부액을 활용하였으나, 2013년부터는 신청가구의 소득과 재산을 기준으로 대상자를 선정하게 된다. 아울러 보호자의 질병?사고?실직 등으로 일시적으로 가정환경이 어려워지거나 서류상 증빙하기 어려운 경제적 곤란에 처한 학생에 대해서는 학교에서 상담 후 ‘담임 추천’을 통해 교육비를 지원할 수 있다.

강환승 시교육청 학교지원과장은 “오늘 교육을 통해 업무 담당자들은 변경된 교육비 지원 제도에 대하여 잘 숙지해 경제적으로 어려운 학생들이 마음의 상처 없이 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많은 홍보와 안내를 당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