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현택 구청장, 110화상수화통역서비스 제공
각장애인 위해 민원인과 공무원, 수화통역사간 3자대화 가능
2013-02-18 문요나 기자
대전 동구(구청장 한현택)는 3월부터 구청 민원실과 각동 주민센터를 방문하는 청각장애인들을 위해 민원인과 공무원, 수화통역사간 3자대화가 가능한 「110화상수화통역서비스」를 제공한다.
그동안 청각장애인이 민원접수 및 상담을 위해 공공행정기관을 방문하는 경우 담당공무원과 의사소통이 원활하지 않아 불편을 겪어야 했다.
이에 동구는 청각장애인의 의사소통 불편해소와 공공행정기관의 민원서비스 개선을 위해 「110화상수화통역서비스」를 도입하게 됐다.
동구는 이달말까지 웹카메라 및 헤드셋 등 관련 장비를 갖추고 3월부터 구청 민원실과 각동 주민센터에서 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화상수화통역서비스 도입으로 그동안 의사소통에 어려움을 겪어오던 청각장애인의 불편해소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