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구 송촌평생학습도서관,'감성공감 우리아빠'강좌

아버지가 변해야 가정이 바뀐다.

2013-02-20     문요나 기자
대덕구(구청장 정용기)는 다음달 19일부터 송촌평생학습도서관에서 매주 화요일 저녁 7시 「감성공감 우리아빠」라는 강좌를 실시한다.


총 10회에 걸쳐 열리는 이번 강좌는 대전광역시청소년상담지원센터 성환재 소장이 메인 강사로 나서 이 시대 건강한 아버지의 역할에 대한 모색과 자녀와의 대화 및 소통방법, 갈등해결방법 등에 대한 주제로 강좌를 진행할 예정이다.

먼저 가정 내에서 자신이 생각하는 아버지의 위치 및 자녀 양육법에 대한 객관적인 점검과 간단한 실습을 통해 아버지로서 자신의 모습을 반추해 볼 수 있는 기회를 갖고,

사춘기에 놓인 자녀들의 감정을 이해하고 공감하기 위한 감정 읽고 감성을 함께 느낄 수 있는 감성 공감 실습도 함께 해 본다.

이는 자녀와의 불통과 몰이해로 인해 가족 간의 불화와 위기를 겪는 가정에 희망의 불씨를 다시 지필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아버지로서 자녀들에게 해 줄 수 있는 생활지도 코칭과 인생의 멘토로서 자녀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를 보다 친밀하고 정감 있게 전할 수 있는 효과적인 대화법을 익히는 시간도 마련된다.

송촌평생학습도서관 방미숙 관장은“이번 강좌가 자녀와의 공감과 소통의 단절로 어려움을 겪는 많은 아버지들에게 마음의 빗장을 열 수 있는 의미 있고 따뜻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며 “자녀와 가정에 대한 진정한 사랑은 서로에 대한 깊은 이해와 공감으로부터 시작된다”며 강좌 개설 소감을 밝혔다.

강좌 참여를 희망하는 아버지들은 송촌평생학습도서관(☎ 608-5882)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