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재단법인 명학장학회, 장학금 전달식
세종시 학업성적 우수한 초.중.고.대학생 93명에게 전달
2013-02-20 문요나 기자
재단법인 명학장학회(이사장 최석원)와 하이트진로(주)(충청강원권역 본부장 이의성)는 공주대학교에서 20일 공주, 세종시의 초·중·고·대학생 93명에 대한 장학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이의성 하이트진로 충청강원권역본부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역발전의 기틀이 되고 있는 명학장학회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지난 2008년부터 6년간 변함없이 후원을 이어오고 있으며, 더욱이 지난 76년 설립되어 장학사업을 이어온 명망있고, 전통있는 명학장학회의 장학사업에 보탬이 되어 설립자이신 임명학선생님의 뜻이 빛나길 바란다"고 했다.
장학금 전달식에 최석원 이사장은 “날씨도 춥고 구제역 등으로 국내외적으로 어려운 시기에 국가의 장래를 짊어 갈 꿈나무들에게 희망의 불씨가 되는 장학금을 전달하게 되어 기쁘며, 앞으로 더 많은 장학금이 전달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장학금은 학업성적이 우수하고 성실하며, 가정형편이 넉넉하지 않은 학생을 추천받아 초등학생 29명, 중학생 16명, 고등학생 24명, 대학생 24명에게 100만원씩 총 93명에게 4,66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으며, 하이트진로는 2008년부터 매년 명학장학회에 후원협찬을 해오고 있다.
참석내빈으로는 공주대학교 서만철총장, 이의성 하이트진로 충췅강원권역 본부장, 최창석공주시교육장 등이 참석하여 장학생들에게 격려와 축하의 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