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텍 대전, 한국-베트남 글로벌 캡스톤 디자인 경진대회 수상
2024-12-03 이성현 기자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한국폴리텍Ⅳ대학 대전캠퍼스가 최근 열린 ‘2024년 글로벌 캡스톤 디자인 경진대회’에서 혁신적 아이디어를 선보이며 우수한 성과를 거두었다고 밝혔다.
경진대회는 대전권 대학 산학협의체 회원 대학 간 협력사업으로, 대전권 6개 대학과 베트남 10개 대학의 재학생 86명이 17개의 팀을 이뤄 3개월 온라인 협업을 통해 스마트라이프를 주제로 ESG와 연계한 창의적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해결방안을 도출했다.
한국폴리텍Ⅳ대학 대전캠퍼스 메타버스콘텐츠과와 인공지능과 2개 팀이 참여했으며, 각각 베트남의 교통정체 해소 솔루션과 MICE 인력관리 솔루션을 주제로 베트남 대학생들과 함께 온라인 회의 등을 통해 아이디어를 교환하며 AI, IoT와 같은 첨단기술을 활용한 실용적 솔루션을 개발했다. 두 팀은 뛰어난 창의성과 실용성을 인정받아 대전테크노파크원장상과 대전권대학 산학협력의체 회장상을 수상했다.
이공병채 학장직무대리는 “경진대회 성과는 우리 학생들이 글로벌 환경에서 경쟁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음을 보여주는 중요한 사례이고 대전권 대학 간 협력은 학문적 교류를 넘어 실질 문제 해결을 위한 아이디어 창출에 의의가 있다”며 “협력의 장이 계속 확대되어, 더 많은 학생들이 글로벌 무대에서 활약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