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동구의회 대전1과학고 전환․설립 동신고 선정 환영

2013-02-21     김거수 기자
대전 동구의회(의장 김종성)는 21일 대전시 교육청이 (가칭)대전1과학고등학교로 동신고등학교를 선정 한 것에 대해 김종성 의장과 의원들의 그동안의 노력이 성과를 내었다며 일제히 환영했다.
동구의회는 지난해 8월 24일 시교육청이 대덕구로 과학고 부지를 선정한 것에 대해 교육청을 항의 방문하여 과학고 동구지역 유치는 김신호 교육감의 선거공약임을 강조하고, 주민의 의견수렴 없이 과학고 유치를 대덕구로 일방적으로 결정한데 대해 해명과 사과를 요구하는 등 강력 반발해 왔다.

또한, 신탄중앙중학교로 예정됐던 과학고 선정이 대덕구 주민의 반대로 백지화됨에 따라 대전 전역을 대상으로 공모하는 설명회에 동구청 집행부와 의회의원들이 관심을 갖고 같이 참석하여 타 구의 부러움을 사기도 하였다.

또한, 지난 15일에는 동구의회 제193회 임시회 본회의장에서 이규숙의원의 대표발의로 “교육격차 해소로 지역사회 경쟁력 향상을 위한 대전1과학고등학교 동구 유치 건의서”를 채택하여 만장일치로 통과시킴으로 지역사회의 열망을 대변한 바 있다.

결국, 시 교육청의 잘못된 판단으로 행정력 낭비와 지역사회의 소모전 속에서도 동구에 과학고를 유치하겠다는 동구의회와 집행부의 합심된 노력이 동서 교육 격차 해소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