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텍 대전, 제1회 전국 고교생 메타버스 경진대회 시상식 개최

2024-12-05     이성현 기자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한국폴리텍Ⅳ대학은 전국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열린 제1회 전국 고교생 메타버스 경진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대회에서 참가자들은 제페토, 로블록스, 이프렌드, 마인크래프트 등의 메타버스 플랫폼과 관련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선보였다.

특히 글로벌선진학교(GVCS) 김예준 학생은 제페토를 이용한 메타버스 학교를 제작하고 현실과 가상 공간을 결합하는 환경을 제안해 심사위원단으로부터 높은 점수를 받아 대상인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이어 금상은 계룡디지텍고등학교(지도교사 박지영)의 이기현, 박성진, 손태환, 최동열, 김호윤 학생 팀이 수상했고, 은상은 부산컴퓨터과학고등학교 김태영 학생, 동상은 한솔고등학교 구민성 학생, 장려상은 대전대성고등학교 류동현 학생이 수상했다. 창의인재상 5팀을 비롯해 총 10개팀이 수상했다.

심사위원장을 맡은 메타버스콘텐츠과 권혁준 학과장은 “참가자들의 작품 수준이 높아 어려운 심사였다”며 "이번 대회가 대한민국 메타버스 산업의 밝은 미래를 보여줬다"고 말했다.

공병채 학장직무대리는 “기술 발전의 시작은 관심이며 미래 디지털 콘텐츠 산업을 이끌어갈 학생들을 위해 이번 대회를 시작으로 다양한 주제의 경진대회를 개최해 학생들이 창의성을 발휘할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