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 ‘오픈이노베이션 밋업데이’ 개최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충남대학교 창업지원단이 수요기업의 신성장동력 창출과 스타트업의 시장진입 가속화를 위해 ‘오픈이노베이션 밋업데이’를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오픈이노베이션’은 기업이 연구, 개발, 상업화 등의 과정에서 외부의 기관이나 자원을 활용해 혁신을 이루는 전략으로써, 이번 행사는 대·중견기업이 스타트업의 기술, 지식, 아이디어 등을 내부 자원과 결합해 기업 간 동반성장과 혁신의 방안을 창출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오픈이노베이션 밋업에는 소재, 전기/전자, ESG 등 신사업 발굴에 나선 수요기업 조광페인트와 관련 역량을 보유한 ▲㈜비즈큐어 ▲팔라디바이오텍㈜ ▲엔스펙트라㈜ ▲디케이바이오㈜ ▲㈜STH 등 5개 지역 유망 스타트업이 별도 선정 과정을 통해 참여했다.
이번에 참여한 5개 스타트업과 조광페인트 신사업실은 PoC(Proof of Concept)를 위한 1:1 비즈니스 미팅을 통해 차별화된 기술 및 아이디어를 매칭하고, 실질적인 협업 과제를 발굴했다.
창업지원단은 내년 1월, 발표평가를 통해 오픈이노베이션 스타트업을 최종 선발할 예정이며, 조광페인트와 함께 2025년 PoC 사업화 자금과 기술개발(R&D) 등 후속 연계 지원을 통한 스타트업의 신기술·신제품 개발을 지원할 예정이다.
김천규 창업지원단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스타트업이 규모와 지역 등 여러 한계를 넘어 대·중견기업과 협력 체계를 구축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며 “앞으로도 기업 간 연구 성과와 협력 체계 강화로 지속 가능한 오픈이노베이션 생태계 발전을 위해 스타트업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