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림아카데미-한국산림경영인협회
산림자원화 및 임업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체결
2013-02-27 김거수 기자
설동호 한국산림아카데미 원장(前국립한밭대학교 총장)은 27일 산림조합중앙회 충남도지회 대회의실에서 하문섭 한국산림경영인협회 회장과 ‘산림자원화 및 임업발전을 위한 상생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의 유기적인 협력과 정보 교류를 통한 상호 공동발전을 위해 마련됐다.
설동호 원장은 “이번 협약 체결로 전문 산림경영인들과의 교류를 통해 존경받는 산림CEO 양성을 위한 토대가 마련되었고, 창조적인 미래로 나아가는 시대에 녹색성장을 위한 산림경영은 미래동력의 큰 기둥이고 핵심으로써 앞으로 한국산림경영인협회 회원들의 역할과 전문 임업인 양성을 위한 우리 아카데미의 상호 노력이 중요하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협약식에 있어서는 한국산림경영인협회 회원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한국산림아카데미는 임업인이나 귀농/귀촌 희망자, 산림관련공무원, 산을 소유하거나 산림을 통한 소득사업에 관심이 있는 자를 대상으로 산림 최고경영자(CEO)과정을 운영하는 교육기관으로 현재 제5기 산림 최고경영자(CEO)과정 신입생을 모집 중에 있다.
교육 안내는 홈페이지(www.forest21.or.kr)나 다음까페 또는 전화(☎042-471- 9963, 9960)로 문의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