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림아카데미-한국산림경영인협회

산림자원화 및 임업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체결

2013-02-27     김거수 기자

설동호 한국산림아카데미 원장(前국립한밭대학교 총장)은 27일 산림조합중앙회 충남도지회 대회의실에서 하문섭 한국산림경영인협회 회장과 ‘산림자원화 및 임업발전을 위한 상생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의 유기적인 협력과 정보 교류를 통한 상호 공동발전을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르면 한국산림아카데미와 한국산림경영인협회는 신기술 및 정보교류를 통한 산림자원 육성, 경쟁력있는 임산물 육성을 통한 잘 사는 산촌 조성 협력 지원, 우수임산물 생산/유통에 관한 자문 및 홍보 지원, 올바른 산림문화정립을 위한 교육 등 산림 문화 관광축제 참여, 최고 산림 경영인 육성을 위한 교육훈련지원, 귀농귀촌지원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운영, 산림인재 양성 및 전문임업인 육성을 위한 교육참여 및 홍보 등에 협력하여 상생 발전을 도모하기로 하였다.

설동호 원장은 “이번 협약 체결로 전문 산림경영인들과의 교류를 통해 존경받는 산림CEO 양성을 위한 토대가 마련되었고, 창조적인 미래로 나아가는 시대에 녹색성장을 위한 산림경영은 미래동력의 큰 기둥이고 핵심으로써 앞으로 한국산림경영인협회 회원들의 역할과 전문 임업인 양성을 위한 우리 아카데미의 상호 노력이 중요하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협약식에 있어서는 한국산림경영인협회 회원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한국산림아카데미는 임업인이나 귀농/귀촌 희망자, 산림관련공무원, 산을 소유하거나 산림을 통한 소득사업에 관심이 있는 자를 대상으로 산림 최고경영자(CEO)과정을 운영하는 교육기관으로 현재 제5기 산림 최고경영자(CEO)과정 신입생을 모집 중에 있다.

교육 안내는 홈페이지(www.forest21.or.kr)나 다음까페 또는 전화(☎042-471- 9963, 9960)로 문의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