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구, 민원담당자 직무교육 강화로 고객만족행정
2013-02-28 문요나 기자
교육내용은 ▲ 정보보호 및 비공개대상 유형 ▲ 민원실무 ▲ 친절봉사행정을 위한 고객 응대기법 등으로 이뤄졌으며,
특히“민원1회방문처리제도” 실현을 위한 사전심사 청구제도, 실무종합심의회 운영, 민원인 후견인제도, 민원조정위원회 운영 등의 주요 민원제도와 거부처분에 대한 이의신청제도 , 다수인 관련민원처리 등의 선택과 집중 교육을 통하여 민원담당자의 업무처리 능력을 배양하고 민원인의 불편을 최소화하여 민원행정서비스 품격을 높이겠다는 전략이다.
구 관계자는“직무교육을 통한 업무연찬으로 민원업무담당자의 직무 수행 능력을 향상시켜 수요자 중심의 주민체감형 대민봉사행정 추진동력을 확보할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