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구, 민원담당자 직무교육 강화로 고객만족행정

2013-02-28     문요나 기자
대전 대덕구(구청장 정용기)는 민원업무담당자 역량강화를 위해 지난 27일(수) 중회의실에서 각 부서의 민원업무담당자 37명을 대상으로 실무능력 향상을 위한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민원사무처리에 관한 법령 중심으로 민원실무 전반과 질의․회신 내용 소개를 통하여 업무 이해도를 높이고 민원사무처리와 관련하여 알게 된 민원내용 및 민원인의 신상정보 누설 방지 등의 정보보호를 통한 민원인의 권익 증진과, 고객 응대기법 친절교육을 통하여 눈높이 고객만족서비스를 실천하기 위한 업무교육이다.

교육내용은 ▲ 정보보호 및 비공개대상 유형 ▲ 민원실무 ▲ 친절봉사행정을 위한 고객 응대기법 등으로 이뤄졌으며,

특히“민원1회방문처리제도” 실현을 위한 사전심사 청구제도, 실무종합심의회 운영, 민원인 후견인제도, 민원조정위원회 운영 등의 주요 민원제도와 거부처분에 대한 이의신청제도 , 다수인 관련민원처리 등의 선택과 집중 교육을 통하여 민원담당자의 업무처리 능력을 배양하고 민원인의 불편을 최소화하여 민원행정서비스 품격을 높이겠다는 전략이다.

구 관계자는“직무교육을 통한 업무연찬으로 민원업무담당자의 직무 수행 능력을 향상시켜 수요자 중심의 주민체감형 대민봉사행정 추진동력을 확보할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