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25 대전기업] 메디프레소, 혁신 푸드테크 솔루션 선보인다

CES 대전통합관 참가기업을 소개하다

2024-12-19     김용우 기자

[충청뉴스 김용우 기자] ㈜메디프레소(대표 김하섭)가 내년 1월 7일부터 10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국제전자제품 박람회(CES) 2025에서 혁신적인 푸드테크 솔루션을 선보인다.

메디프레소는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가 주관·운영하는 CES 대전통합관 참가기업이다. 글로벌 푸드테크 시장에서 브랜드를 강화하고, AI 기반 헬스케어 솔루션의 가능성을 전 세계에 알릴 예정이다.

메디프레소는 디지털 헬스케어와 푸드테크를 융합해 DNA와 건강검진 데이터를 활용한 개인 맞춤형 티캡슐 추천 솔루션인 ‘Med;na’와 전용 추출 머신 ‘Medino’를 개발하며 글로벌 푸드테크 시장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국내에서도 스마트 HACCP 인증을 포함한 품질 인증을 기반으로 한방차와 티캡슐 분야에서 독보적인 기술력을 갖추고 있다. CES 2025에서는 이를 기반으로 새로운 글로벌 시장 진출의 발판을 마련할 계획이다.

이번 CES 참가의 핵심 목표는 북미 및 유럽 시장 진출이다. 글로벌 파트너사에 ‘Med;na’와 ‘Medino’를 비롯한 푸드테크와 헬스케어가 융합된 지속 가능한 글로벌 성장 모델을 제시할 예정이다.

메디프레소는 현재 57종의 다양한 티캡슐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전 세계적으로 500만 개 이상의 티캡슐 판매를 기록하며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만족도와 신뢰를 얻고 있다.

2제품

메디프레소는 동결건조, 원물 가공, 캡슐 충진 및 밀봉 기술 등 독자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품질의 티캡슐을 안정적으로 생산하며, 글로벌 푸드테크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하고 있다.

‘Med;na’는 AI 기반 추천 알고리즘으로 사용자의 건강 데이터를 분석해 최적의 티캡슐을 추천하며, ‘Medino’는 투노즐 기반의 독창적인 추출 시스템으로 커피와 차를 동시에 추출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더욱 편리하고 개인화된 티타임을 경험할 수 있다.

메디프레소 관계자는 “CES 2025는 글로벌 파트너십 구축과 기술 혁신을 통해 푸드테크 시장을 선도할 기회”라며 “특히 지속 가능한 캡슐 소재와 건강 중심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더 나은 라이프스타일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