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스마트고, 지맨스 SMSCP L1 시험 2학년 응시 학생 "전원 합격"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아산스마트팩토리마이스터고등학교(이하 아산스마트고) 2학년 재학생 10명이 지맨스 SMSCP L1 시험에 전원 합격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 시험은 메카트로닉스와 자동화 시스템 분야에서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자격증으로, 아산스마트고 학생들의 뛰어난 실력을 입증하는 중요한 사례로 평가된다.
특히, 올해 6월 3학년 학생들이 합격한 뒤, 후배들인 2학년 학생들까지 전원 합격하며 학교 교육의 높은 수준과 실력을 증명했다. 고등학교 2학년 학생들의 전원 합격은 매우 이례적인 성과로 주목받고 있으며, 아산스마트고가 스마트팩토리 전문가를 양성하는 교육의 노하우와 경쟁력을 차근차근 쌓아가고 있음을 보여준다.
▲ 실무 중심 교육, 스마트팩토리 전문가로서의 첫걸음
아산스마트고는 산업 현장과 밀접하게 연계된 교육과정을 통해 학생들이 실제 업무에 바로 투입될 수 있는 실무 능력을 배양하고 있다. 지맨스 SMSCP L1 시험 준비 과정에서 학생들은 스마트팩토리 구축, 자동화 시스템 설계, PLC 제어 등의 실습을 통해 현장 맞춤형 기술을 익혔다.
이번 시험 합격은 학생들이 이론과 실습을 겸비한 종합적인 기술을 습득하였음을 의미하며, 학생들은 졸업 후 국내외 스마트팩토리 환경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는 전문가로 성장할 준비를 마친 셈이다.
▲ 앞으로의 비전, 스마트팩토리 혁신을 이끌 인재 양성
아산스마트고는 이번 지맨스 SMSCP L1 시험 합격을 계기로, 학생들이 스마트팩토리 및 자동화 분야의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 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학교는 산업 현장 실습과 프로젝트 중심 학습을 강화하여 학생들이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 인재 양성에 집중하고 있다.
▲ 글로벌 및 국내 대기업·공공기관 취업 성과, 첫 졸업생들
아산스마트고는 2022년 전국 최초 스마트팩토리분야 마이스터고로 개교한 이래로 올해 첫 졸업생들을 배출한다. 글로벌 해외취업(독일 2명, 호주 1명, 뉴질랜드 1명)을 비롯하여 한국산업단지공단, 국가직 9급 공무원, 한국철도공사, 두산로보틱스, 한국항공우주산업(KAI), 한국인삼공사(정관장), 키웍스, 한컴인스페이스, 톱텍 등 다양한 대기업, 공기업, 중견기업, 국내 유망 중소기업에 취업하여, 학생들이 산업 현장에서 중요한 역할을 맡을 준비가 되어 있음을 알렸다.
조동헌 교장은 “모든 성과가 교직원들의 지속적인 노력과 학생들의 열정이 만들어낸 결과임을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향후 스마트팩토리 분야의 리더로서 교육 혁신과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하였다.
실제로 이번 2024학년도에 기능경기대회 개최 및 지도 유공기관/개인표창 수상, 국가기술자격 취득 우수학교 기관 표창, 참학력 수학 이끎학교 우수학교 표창 등 대외적으로도 인정받고 있다.